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인텔리안테크, 세계 위성시장 주목업체 탑10 선정"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인텔리안테크(189300) (71,900원 ▼100원 -0.14%)는 위성 분야 권위 있는 전문지 비아 세틀라이트(Via Satellite)에서 선정한 2022년 가장 주목해야 할 회사 10곳 중 기업 중 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전문지 비아 세틀라이트는 인텔리안테크가 세계 최고 수준의 위성통신안테나를 생산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원웹(OneWeb), SES 등 유수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인정받는다고 평가했다.
 
인텔리안테크는 평택 연구개발(R&D)센터 설립, 인텔리안테크 로테르담(네델란드) 법인의 유럽 비즈니스 본사 및 물류 센터를 완공했다. 이와 함께 미국 메릴랜드에 저궤도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센터를 신규로 개설해 새로운 위성통신 시장을 선점하고 기술력 강화하고 있다. 비아 세틀라이트는 기술력 강화를 위해 투자를 집행하는 점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임직원이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고 시장에서 필요한 신뢰성 높은 제품을 빠르게 개발·생산한 결과"라며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회사가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텔리안테크는 지난해부터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인 원웹에 안테나 공급을 시작한 바 있다. 또 지난해 말에는 글로벌 위성통신 사업자인 SES의 중궤도(MEO) 위성통신 서비스 M-파워와 안테나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위성통신 안테나의 선두 사업자 위치를 굳히고 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