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세미콘라이트, 전주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LED 플립칩 제조 전문기업 세미콘라이트(214310) (1,270원 ▲20원 +1.58%)가 비영리 사단법인 쉐어라이트와 함께 15일 전주대학교와 상호 포괄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은현 세미콘라이트 사장 겸 쉐어라이트 이사장과 전주대학교 이호인 총장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세미콘라트가 전주대학교와 산하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미콘라이트
 
이번 업무협약에서 ▲포괄적인 산•학 협력체계 구축 ▲지식·정보·시설·인력·교류 ▲산학협력을 통한 산업체 현장실습 교육 및 취업 기회 부여 ▲산학협력을 통한 기업 활동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세미콘라이트는 이날 협약식에서 전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박은현 세미콘라이트 사장은 “기업의 인프라와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혁신적인 제품들을 산학이 함께 디자인하고 상품화까지 할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청년 창업을 함께 고민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체결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세미콘라이트와 쉐어라이트는 오는 22일부터 경기도 화성군 라비돌리조트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는 ‘KCID 글로벌 디자인 워크숍 2018’에 산학협력기업으로 참여한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