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키움증권, 불리오 더매운맛 글로벌 ETF 랩 출시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키움증권(039490) (80,500원 ▼600원 -0.75%)은 14일 '불리오 더매운맛 글로벌 ETF Wrap'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두물머리투자자문의 자문을 통해 키움증권이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미국에 상장된 ETF를 활용해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불리오라는 브랜드로 알려진 두물머리투자자문은 현재 유료고객 약 3000명을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투자자문사로 펀드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포트폴리오의 위험도를 ‘레시피(순한맛·약간 매운맛·매운맛)’로 구분하고 있다. 이번에 키움증권과 함께 출시한 랩어카운트 상품은 ‘더매운맛’으로 기존 포트폴리오보다 위험 및 기대수익이 높은 상품이다.
 
다만 18개 자산군(주식·채권·원자재·통화·부동산)에 분산해 투자하기 때문에 주식형 펀드보다는 낮은 변동성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미국 상장 ETF에 투자하면서 환헤지를 별도로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환차손익(원화/달러)이 수익에 반영된다.
 
조병희 키움증권 랩솔루션팀장은 "달러는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강세 흐름을 보인다"며 "원화 자산을 주로 보유하고 자산배분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고려해볼 만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