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KB금융,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 개최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KB금융(105560) (46,150원 ▲250원 +0.54%)지주는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지난 26일 조선대에서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100여명과 이들을 지도한 각 대학 교수 및 멘토들이 참여해 우수 참여자 시상식, 축하공연 등을 진행했다.
 
KB청소년음악대학은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의 기회가 더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지역별 6개 대학의 교수진을 연계해 1대 1 레슨 및 집단레슨, 예술 특강, 인성교육 등을 제공하는 KB금융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KB청소년음악대학은 올해까지 총 67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 전국 각지에서 열린 음악 경연 대회에서 총 105차례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복지관, 요양병원 등을 방문해 재능기부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메신저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음악대학 수료생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 진학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의 40% 정도가 예술고등학교와 음악대학 등 음악 전문학교에 진학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청소년음악대학을 통해 음악적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미래를 스스로 연주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며 "음악처럼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B금융지주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