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바이오사업부 사장에 한용해 박사 선임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글로벌 제약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한용해 박사를 바이오사업부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한용해 박사는 서울대학교에서 약학 박사학위 취득 후 미국 국립보건원(NIH)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이후 다국적 제약사인 BMS에서 12년간 상임연구원으로 재직하면서 C형간염, 당뇨병, 혈전증 치료제 등 다양한 글로벌혁신신약 개발 및 승인 과정에 참여했다. 
 
또 재미한인 제약인협회(KASBP) 회장으로 있으면서 한인과학자들간 상호교류를 활성화했고 한국 제약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등 왕성한 활동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대웅제약 연구본부장, CJ헬스케어 이노베이션센터장, 엔지켐생명과학 사장 등을 지내며 혁신신약의 스크리닝, 전임상 개발, 임상개발, 인허가 등 신약개발 전 분야에 걸쳐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신약개발 전략 수립 역량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한용해 박사는 글로벌 제약사와 국내 제약기업에서의 혁신신약개발의 전문성 및 경험을 바탕으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바이오 사업 부문을 진두지휘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미국 FDA에 NDA(신약허가신청)를 준비하고 있는 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시판과 관련된 제반 사업을 이끄는 것은 물론, 혁신신약 위주의 신규파이프라인 구축 및 개발 주도, 국내외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제약사로서의 시스템 구축 등을 주도하게 된다. 에이치엘비 그룹의 엘레바, 단디바이오사이언스 등 바이오 관계사들과의 유기적인 시너지 구축도 집중할 계획이다.
 
한용해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바이오사업부 신임 사장은 "지금까지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온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각 사업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할 뿐 아니라 내실있는 글로벌제약사로서 시스템을 제대로 갖출 수 있도록 땀을 흘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