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KB금융 "어떤 의견도 좋습니다"…'고객 제안' 제도 신설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KB금융지주가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제도는 기존 제도와 비교해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국민은행과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금융은 우수 의견 제안 고객에게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리로 KB금융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 및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