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바로가기
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KB금융,'해빗 에코 얼라이언스' 참여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KB금융지주가 11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에스케이 T타워에서 환경부, 서울시, 에스케이텔레콤, 스타벅스코리아 등 총 23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일상 생활의 환경 보호 실천 및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한 연합체인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ha:bit eco alliance)'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ha:bit eco alliance는 일상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착한 습관을 정착시키고,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정부 및 지자체,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등 민·관의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연합체이다.
 
현재 KB금융그룹은 고객과 사회,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필必환경 캠페인인 '그린 웨이브(Green Wave)'를 통해 △종이없이 △플라스틱 없이 △에너지 줄이기 등 3대 테마를 중심으로 종이통장 및 플라스틱 카드 줄이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을 전개 중이다.
 
이에 더해 ha:bit eco alliance의 구성원으로서 그룹 사옥 카페 및 임직원의 친환경 프로젝트 참여, 친환경 금융상품 개발 및 우대혜택 제공 등 플라스틱 감축과 관련된 다양한 실천 방안을 추가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그룹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처럼 함께 바꿔나가는 미래를 위해 KB금융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했다.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