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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지주, MZ세대 '후렌드 위원회' 신설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신한금융지주가 신한문화를 재창조 하기 위해 진행 중인 'RE:BOOT 신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MZ세대 직원 중심으로 구성된 자치조직인 '후렌드(who-riend)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후렌드 위원회는 주류 세대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 중심으로 전략적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직원들의 창의성과 주도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환경을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만들기 위해 구성한 자치 조직이다.
 
지주회사 내 20~30대 직원 10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구성됐으며, 신한지주는 위원회 운영 관련 모든 결정권을 MZ세대 직원들에 부여하는 등 위원회의 독립성을 보장했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서는 구성원들이 위원회의 명칭을 직접 결정했다. 향후 운영방식, 과제 발굴 및 추진 등의 모든 활동을 자치 회의를 통해 선정하고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
 
후렌드란 '후(who, 누구)와 프렌드(friend, 친구)'의 합성어로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는 MZ세대의 특성을 지칭한다. 직급과 소속 등을 뛰어 넘어 모두가 막힘없이 소통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신한지주는 향후 위원회 운영을 통한 성과 및 개선점을 분석한 뒤, MZ세대 중심 자치 조직 구성을 전 그룹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지주는 직위 및 호칭, 의복 양식, 휴가결재 프로세스 개선 등 직원들의 일상 관련 영역부터 RE:BOOT를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현재 직위 체계를 팀장-팀원 체계로 간소화 했으며, 호칭은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 자유롭게 선정하기로 했다.
 
복장 역시 정장, 비즈니스 캐주얼 등 지정 없이 시간, 장소, 때를 감안해 직원 스스로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변경했다.
 
또 휴가도 부서장 결재 없이 팀원들과 일정만 공유한 뒤, 스스로 결재하고 다녀올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과거와 다른 디지털 일류 그룹으로 새롭게 재가동 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했다.
 
신한지주가 '후렌드(who-riend) 위원회'를 신설한 가운데 3일 열린 첫 화상회의에서 구성원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지주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