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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신한카드와 공동 마케팅 MOU
[뉴스토마토 권유승 기자] 한화생명은 신한카드와 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화생명 보험부문장 이경근 부사장과 신한카드 Pay Platform 이석창 그룹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생명은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우수한 판매채널 및 자산을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대형 생명보험사인 한화생명과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의 합종연횡을 통한 보험·카드 복합영업 추진으로 고객의 혜택 및 편리성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양사의 제휴설계사 간 교차채용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N잡러'를 추구하는 한화생명 라이프 MD 채널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카드 회원 모집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도 신한카드의 카드모집인과 275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프 MD 채용에 대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GA업계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도 동시에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융합되어 가는 미래 금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협업 마케팅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영업력과 업계 1위 신한카드의 다양한 채널의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라면서 "양사의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N잡 확대로 디지털금융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한화생명의 업계 최초 멀티잡 플랫폼인 'LIFE MD'와 국내 최대 규모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의 다양한 제휴모델 개발을 통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신한카드의 사업영역을 적극 활용하여 한화생명의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LIFE MD는 업계 최초 디지털 보험영업 채널로 보험영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잡의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5월 배송 플랫폼 ㈜디버와 업무 제휴를 맺은 데 이어 이번 신한카드와의 MOU를 통해 제휴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세무, 화장품, 온라인셀러, 펫시터 등 다양한 분야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LIFE MD의 멀티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생명 보험부문장 이경근 부사장(왼쪽)과 신한카드 Pay Platform 이석창 그룹장이 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권유승 기자 kys@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