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바로가기
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인텔리안테크, 무역의 날 포상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189300) (71,900원 ▼100원 -0.14%)놀로지스가 지난 5일 열린 '제 59 회 무역의날' 기념식 행사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8년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는 인텔리안테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신공장 투자, 미국 평판 안테나(Phased Array Antenna) 연구소 설립 및 연구개발 투자 확대 등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며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왔다. 해상용 데이터통신 안테나(VSAT) 성장을 발판으로 저궤도 위성 통신 분야, 지상용 및 모빌리티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성장을 이어온 인텔리안테크는 4년만에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뿐만 아니라 제품의 핵심 기술인 RF 설계 부문의 김현수 부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증명했다. 인텔리안테크 관계자는 "연간 매출의 약 15% 정도를 꾸준히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다중 주파수, 다궤도 제품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모델을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 왔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2위 대비 두 배 이상의 시장점유율로 압도적인 업계 1위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 매출의 95%가 수출인 인텔리안테크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싱가폴, 중국 등 세계 전역의 핵심 거점지역에 글로벌 사업장을 두고 현지 시장에 직접 진출해 전세계 550여 고객사에 위성통신 안테나를 수출하고 있다.
 
(이미지=인텔리안테크놀로지)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