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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IBK전자문서시스템' 확대 적용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기업은행은 태블릿PC를 활용해 전자신청서를 작성하는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연말까지 모든 영업점 창구에 확대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간편신규’, ‘모아쓰기’ 기능을 활용해 서류작성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은행은 백오피스(Back-office) 업무 감소와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 2015년 말 개인고객 창구에 전자문서 시스템을 우선 도입했으며, 수신거래의 70%를 전자문서로 처리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연간 45억원의 비용절감이 예상된다”며 “창구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활용해 다양한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창구 업무 디지털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기업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